추자도 배편 안내
안녕하세요?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는 마르크의 1분정보, 마르크입니다.
제주도에 있는 신비로운 섬 추자도에 대해 아시나요?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섬이기도 하고 신서유기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해진 섬인데요. 그 때문인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중 언제 가더라도 아름다운 추자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추자도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객선 및 터미널정보
추자도 배편을 알아보기 전 추자도 위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자도는 제주도와 해남 사이에 있는 섬으로, 상추자도와 하추자도라는 두 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주항을 기준으로는 직선거리 약 50km 정도 떨어진 섬인데요. 행정구역 상으로는 제주도에 속하지만 문화권은 전라도에 가까운 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자도까지 가는 배편은 한일고속페리의 송림블루오션호와 씨월드고속훼리의 퀸스타2호가 있습니다.
송림블루오션호의 경우 제주도↔추자도↔완도를 잇는 배편이고, 여객정원 240명, 차량 25대를 싣는 카페리입니다. 송림블루오션호의 경우 추자도까지 차량선적도 가능합니다.
퀸스타 2호의 경우 제주도↔추자도↔우수영(해남)을 잇는 여객정원 444명의 쾌속선입니다.
추자도로 가는 배편은 제주도에서 출발을 하게 되면 제주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발을 하면 되고, 완도에서 출발하는 경우 완도여객터미널, 우수영의 경우 해남우수영 터미널에서 출발을 하면 됩니다.
- 연락처: 1577-3567(씨월드고속훼리)/1688-2100(한일고속페리)
- 씨월드 고속훼리홈페이지:http://seaferry.co.kr/
- 한일고속페리 홈페이지:https://www.hanilexpress.co.kr/
배편 시간표/요금
시간표
추자도로 가는 배편 시간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선 송림블루오션호의 경우 완도에서 오전 7시 40분에 출발하여 추자도에 10시 40분에 도착을 하게 되며 3시간이 소요됩니다. 제주도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13시 45분에 출발하여 추자도에 16시 5분경에 도착하게 됩니다. 참고로 완도에서 출발하는 첫 번째, 세 번째 목요일과 제주도에서 출발하는 첫 번째, 세 번째 수요일은 휴항일입니다.
② 퀸스타2호의 경우 해남 우수영에서 14시 30분에 출발하여 16시에 추자도에 도착하게 되며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제주도에서 출발하는 경우엔 오전 9시 30분에 출발하여 10시 30분에 추자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초쾌속선인 퀸스타 2호를 이용하는 것이 소요시간 측면에선 더 빠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추자도로 가는 배편은 기상악화나 조류의 영향으로 출발시간이나 도착시간이 지연되거나, 결항이 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출발하기 전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반드시 출항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금
우선 송림블루오션호의 완도와 추자도를 잇는 배편 요금은 주중 기준 약 28,000원 주말의 경우 30,000원의 요금입니다. 완도와 추자도를 잇는 배편의 경우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게 되면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와 추자도를 잇는 배편 요금은 약 11,000원에서 13,000원으로 완도를 잇는 요금보다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유아(0~만 12개월)의 경우 무임, 소아(25개월 이상~13세 미만)의 경우 약 50% 할인, 기타 중고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화물차량운전자 등도 무임 또는 할인요금으로 더 저렴하게 추자도를 오고 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할인자격이 된다면 증빙이 가능한 신분증이나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제주와 추자도 우수영을 잇는 퀸스타 2호의 배편 요금입니다. 제주도에서 추자도까지 14,400원이고 우수영에서 추자도까진 33,000원~36,200원의 요금이 소요됩니다. 주말의 경우 평일보다 높은 요금이 책정됩니다.
퀸스타 2호의 경우에도 학생, 단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할인혜택이 있으니 내용을 확인하신 후 증빙이 가능한 신분증이나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송림블루오션호의 2등의자와 2등 객실은 위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승선권 발급 안내
현장 승선권 발급
추자도까지 가는 배편의 승선권 발급은 제주, 완도, 우수영 각 여객터미널에서 현장 구매 및 발권이 가능합니다. 발권 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등본 등 신분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날씨가 좋아지는 여름의 경우 예약으로 승선권이 매진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예매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온라인 승선권 발급
추자도로 가는 배편의 온라인 승선권의 경우 각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요새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더라도 '가보고싶은섬'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바로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접속을 하시기 바랍니다.
① 가보고 싶은 섬 PC 버전으로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편리한 승선예매에서 추자도를 검색하여 예매를 진행합니다.
② 회원가입을 하여 진행해도 되고, 비회원으로 진행해도 되나 비회원의 경우 1회 최대 3매까지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배편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시는게 편하실 겁니다.
③ 출발지는 출발을 원하시는 곳으로, 도착지는 추자도로로 선택하면 되는데 송림블루오션호의 경우 하추자도로 도착하게 되고, 퀸스타 2호의 경우 상추자도로 도착을 하게 됩니다. 상추자도와 하추자도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섬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어느 배를 타고 어느 곳에 내리셔도 상관없습니다.
④ 승선날짜와 인원을 설정하면 승선자 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연락처, 할인자격이 있는 분들은 할인종류를 선택한 후 결제를 하게 되면 승선권 예매가 완료됩니다. 개인정보를 다르게 입력할 시 승선이 거부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합니다.
차량선적 방법 및 선적비용 안내
차량선적 방법
추자도까지 가는 배편을 이용하는 분들 중 차량이나 오토바이, 트럭 등 차량을 선적해야 하는 분들은 예약 또는 현장발권 시 승선인원 요금 외에 차량선적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수영에서 출발하는 퀸스타 2호의 경우 차량선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차량선적을 원하시는 분들은 송림블루오션호를 이용하여 차량선적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선적 절차는 우선 승선권 예약 시 차량정보를 입력하고, 당일 터미널에서 차량운전자가 차량을 선적한 후에 선박에 탑승하면 되겠습니다.
차량 선적비용 안내
차량선적 비용의 경우 승용차, SUV, 오토바이, 화물차량, 그리고 국산차 외제차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요금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배편의 차량선적 비용은 최저 67,000원부터 시작을 하며 차량크기 혹은 차종에 따라 요금이 상승하게 됩니다.
완도에서 추자도로 가는 배편의 요금도 최저 65,000원부터 시작하여 요금이 상승하게 됩니다. 완도나 제주도나 차량선적의 요금은 완도가 조금 더 저렴하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위 표에 없는 차종 혹은 화물차량이나 오토바이 선적 비용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추자도까지 가는 배편의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 비용과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사전준비 및 예매를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추자도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이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글.
부산에서 오사카 배편 시간표, 요금, 가격 총 정리!_팬스타크루즈.
'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동(고흥)에서 제주도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 가격 등 총 정리! (0) | 2023.02.13 |
---|---|
제주도 우도가는 배편 시간표, 요금, 차량선적 가격 등 총 정리! (0) | 2023.02.11 |
인천에서 백령도 배편 시간표, 요금, 예약방법, 차량선적 등 총 정리! (0) | 2023.02.07 |
인천 영종도 갈만한곳 명소 추천 BEST 7 (0) | 2023.02.05 |
태백산 등산코스 추천_거리, 난이도, 소요시간 정리 (0) | 2023.02.03 |
댓글